게시판 즐겨찾기 기능 추가 등 이용자 편의성 강화

해누리 메인화면

 KSA·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은 고객 개선요청과 니즈를 토대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해누리’의 기능과 디자인을 개편했다.

 조합은 지난 10월 선보인 조합원사 이용 모바일 앱인 ‘해누리’를 출시 이후 6개월 동안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가독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개편했다.

 개편 주요 내용은 ▲메인 화면의 디자인 변경 ▲게시판 즐겨찾기 기능 추가 ▲주간현황 알림 섹션 추가 등으로 이용자는 '나만의 즐겨찾기' 메뉴로 특화된 메인화면을 구성할 수 있으며, '석유류 출고현황', '공제 보상처리 현황' 등 일주일간의 조합 사업 이용현황을 메인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그 외 다양한 연령층을 배려한 글자크기 조절 기능, 게시판 페이지 이동 등 이용환경도 개선되어 보다 원활한 어플리케이션 이용이 가능해졌다.

 조합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버전 해누리 개편에 더해 향후 PC에서도 이용가능한 홈페이지 버전을 개발해 조합원 편의를 위한 서비스 제공을 꾸준히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누리’는 조합원사의 업무처리 편의를 제고하고 조합과 조합원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조합에서 작년 10월 출시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서, 공지사항, 정책동향, 해운정보광장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합원사 문의사항 관련 답변처리 과정 및 결과 ▲해운관련 정부 주요정책이나 조합사업 공지사항 ▲공제 보상처리현황 및 사고접수, 석유류공급현황 및 공급신청, 사업자금 대부현황 및 상환내역 등 조합사업 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모바일을 통해 조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