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6.27 월 10:24 인기 ,
   
> 뉴스 > 국회소식 | 최신기사
     
홍문표 의원, 대한민국경제공헌대상의정부문 ‘특별상’
국가와 지역사회 경제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성과 인정받아
2022년 05월 06일 (금) 09:57:35 문영주 ss2911@chol.com
   
홍문표 의원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충남 예산·홍성)은 3일 시사연합신문이 서울 용산구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창간 14주년을 맞아 주최한 ‘2022년 제5회 대한민국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대회장 이동섭)에서 ‘대한민국경제공헌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을 주관하는 시사연합신문은 매년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대한민국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공로를 세운 인물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홍문표 의원은 17대 국회를 시작으로 4선 국회의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당 최고위원, 사무총장, 당대표 출마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노력했고, 다방면에 걸친 주목할 만한 업적을 평가받고 있다.

 특히 홍 의원은 4선 중진 국회의원으로서 노인과 장애인 보호구역 안전강화를 의무화하는 ‘교통약자안전강화법’과 석면 노출 피해로 고통받는 국민들의 건강안전관리를 위해 ‘석면피해구제법’을 발의해 안전하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또한 홍 의원은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 금융서비스 불균형 해소를 위한 ‘충청 지방은행 설립법’과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혁신도시 광역교통개선법’을 발의해 지역발전을 앞당기기 위한 의정활동에도 전념하고 있다.

 끝으로 홍문표 의원은 "지난해 의정대상 수상에 이어 오늘 특별상의 영예를 주셔서 정말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기쁨에 앞서 이러한 소중한 상을 받게 된 것은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예산·홍성 지역주민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 수산신문(http://www.fisheries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IS비즈타워2차 1004호 (Tel) 02-2069-29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영주
수산신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2003 수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fisherie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