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 5개월간 정착민·귀어인 간 행사

2021년 남해 노구어촌계 어장정화 활동

 한국어촌어항공단 경남귀어귀촌지원센터(센터장 정도섭, 이하 경남센터)는 오는 20일까지 2022년 경남 정착민·귀어인 간 교류 행사를 진행할 어촌계(마을)·단체 5개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남 정착민·귀어인 간 교류 행사 지원사업’은 귀어·귀촌인의 안정적인 어촌 정착과 어촌·단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어업공동체 교류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모집 대상은 경상남도에 소재한 어촌계(마을)·단체 5개소 내외이며, ▲전문가 특강 ▲자체 세미나 ▲교류 행사 ▲업무협약 ▲환경개선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자체 행사를 기획·응모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경남센터 홈페이지(www.gnsealife.kr) 공지 사항에서 행사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귀어귀촌 증빙서류를 첨부해 오는 2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경남센터는 서류 심사를 거쳐 26일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5월 30일부터 10월 28일까지 5개월간 정착민과 귀어인 간 교류 행사를 진행한 후, 활동 결과와 정산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최대 100만원 한도의 교류 행사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정도섭 경남센터장은 “이번 대상마을 선정 시에는 참가단체의 규모와 행사내용의 적정성·지속성 등을 다각도로 평가하고자 한다”며, “특히 올해는 교류 행사 기간을 늘린 만큼, 어촌·단체 활성화를 위한 보다 유익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경남센터(055-246-87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