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6.27 월 10:24 인기 ,
   
> 뉴스 > 수협 > 수협은행 | 포토뉴스
     
한정애 환경부 장관, 해양환경보호 위한 수협은행 공익상품 가입
Sh해양플라스틱제로적금 가입, ‘플라스틱 제로 사회 필요성 공감’
2022년 04월 28일 (목) 17:14:21 문영주 ss2911@chol.com
   
기념촬영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25일, 한정애 환경부 장관이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수협은행 세종금융센터를 방문해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적금’ 상품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한 장관이 가입한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은 해양플라스틱을 비롯한 각종 해양쓰레기 저감활동을 지원하는 기금을 전액 수협은행 부담(연 평균잔액의 0.05% 이내)으로 조성하는 공익상품이다.

 수협은행의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 상품은 간단한 몇가지 우대조건만 충족하면 예금은 최고 연 2.1%(1년 기준), 정액적립식 적금은 최고 연 3.0%(3년 기준)의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한정애 장관은 상품 가입 후 “제52회 지구의 날을 맞아 지구를 위한 실천의 귀중한 계기를 만들어 준 수협은행에 감사드린다”며 “정부도 관계부처 합동으로 ‘생활폐기물 탈플라스틱 대책’과 ‘한국형 순환경제 이행계획’을  수립해 플라스틱의 근본적 저감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또 “수협은행 공익상품 가입을 통해 해양환경보존 실천에 동참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개인과 기업 등 많은 국민들도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일상생활 속에서 플라스틱용품 사용 자제를 실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수협은행은 최근 정부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강화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탈석탄 금융’을 선언하고 우리 사회의 친환경 녹색경제 전환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해양수산 대표은행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문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 수산신문(http://www.fisheries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IS비즈타워2차 1004호 (Tel) 02-2069-29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영주
수산신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2003 수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fisherie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