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 개최, 7월 1일까지 참가 신청

제17회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 공모 포스터

  해양수산부는 한국해양재단(이사장 문해남), 해양환경공단(이사장 한기준)과 함께 4월 25일부터 7월 1일까지 ‘제17회 대한민국 해양사진 대전’공모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해양사진대전’은 국내 해양분야를 대표하는 사진 공모전으로 2006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총 934점의 수상작을 배출했다. 올해는 ‘다시 바다와 일상으로’라는 주제로 우리 일상에서 마주할 수 있는 해양의 의미와 가치를 담은 사진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출품할 수 있으며 일상에서 해양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일반부문 사진과, 해양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환경부문 사진으로 나눠 진행된다. 출품을 원하는 참가자는 7월 1일까지 국내에서 촬영한 사진(미발표작)을 1인당 5편 이내로 우편이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상징성, 공익성, 대중성, 창의성을 기준으로 전문가들의 평가로 선정되며 사진 도용과 저작권 위반 방지를 위해 두 차례의 대국민 공개검증과 최종 수상 후보자 인터뷰를 거쳐 결정된다.

 총 50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고, 각각 부문별로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 입선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수상작은 연말까지 주요 박물관과 역사, 여객선 터미널 등 공공시설을 중심으로 전국에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홍종욱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관은 “국민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시 바다에서 평온한 일상을 찾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사진이 전달해주는 메시지를 통해서 해양환경의 중요성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