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국가 70업체 신제품 출품

2022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2022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는 한국수산회가 주최하고 유통의 중심 서울에서 진행되는 유일한 수산식품 전문 전시회다. 중소기업부터 소규모 업체까지 70여개 업체가 참여, 올해로 벌써 17년이 됐다.

 제17회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는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 전시회 역시 서울국제간편식HMR전시회와 공동개최해 수산식품을 활용한 간편식의 변화를 확연하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산물 간편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1인가구, 맞벌이부부, 고령층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식으로 대표되는 수산물 역시 조리기술이 발달하면서 간편식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로 인해 이번 전시에 대한 수많은 바이어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에스 리테일과 같은 대기업 유통 업체와 1:1 국내 바이어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양 관리 협의회에서 열릴 예정인 지속가능한 수산물 세미나 역시 다양한 수산물 간편식에 대한 전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로, 참관업체 및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경상남도, 완도군청, 전라남도 등 지자체에서도 다양한 브랜드의 수산식품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3개 국가 70개 업체의 다양한 신제품은 유통업계와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해외 바이어를 위해 온라인 화상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 약 300회의 비즈매칭이 확정되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수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동시행사로 수산물 밀키트를 추첨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우리 수산물의 변화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 홈페이지 : www.seoulseafood.com>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