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짜리 영상으로 보수적 이미지 타파 '흥미유발'
1달 만에 조회수 180만회 돌파, 구독자도 꾸준히 증가

수협은행 숏폼 콘텐츠 흥행몰이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이 올 2월 새롭게 도입한 SNS 숏폼(1분 미만 짧은 동영상) 콘텐츠가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은행의 새로운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수협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한 숏폼콘텐츠들이 최근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며 “MZ세대와 기성세대 간 직장내 갈등을 재미있게 다룬 ‘MZ세대 Vs 꼰대’ 시리즈는 게시 1달 만에 조회수가 180만회를 넘어서는 등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영상을 시청한 네티즌들은 “현실고증이 제대로”라며 호평의 댓글을 쏟아내는 한편, 댓글 토론을 통해 세대별 입장을 대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짧고 강렬한 1분 내외의 숏폼 영상이 SNS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수협은행 역시 ‘숏폼 미디어를 활용한 고객접점 채널확대’를 올해의 전략과제로 수립하고, 콘텐츠 제작도 직원 유튜버인 Sh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운영하며 MZ세대와의 접촉면을 넓히고 있다.

 Sh크리에이터는 은행 내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는 물론, 자신만의 개성과 특기를 살린 영상을 제작해 은행의 보수적 이미지를 탈피하고 네티즌과의 공감대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수협은행 유튜브 구독자는 석 달만에 60% 이상 증가했으며, 콘텐츠 누적 조회수도 2배 이상 늘어났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유튜브가 재미없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홍보요소는 최대한 배제하고 있다”며 “단순히 콘텐츠를 늘리는 차원이 아닌 우리 시대의 모습을 반영한 콘텐츠로 다양한 웃음과 감동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