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어귀촌 관련 기관들과 2022년 1분기 사업관계자 업무협의회 성료
박람회 추진, 우수 귀어귀촌인 선정 등 현안 협의와 함께 협력 방안 협의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정준영, 이하 센터)는 지난 3월 31일 귀어귀촌 관련 기관들과 함께 2022년도 1분기 사업관계자 업무협의회를 성료했다고 1일 밝혔다.

 종합센터, 해양수산부, 지역별 귀어귀촌지원센터, 귀어학교 등을 비롯한 주요 귀어귀촌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업무협의회는 귀어귀촌 관계기관 간의 연간 업무계획과 현안 공유와 함께  업무 연계 및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업무시스템이 제공하는 온-나라 PC영상회의를 통해 진행됐으며, 2022 귀어귀촌 박람회 추진계획, 우수 귀어귀촌인 및 漁울림마을 선정 등 귀어귀촌 사업 협업방안과 개선사항 등을 토의했다.

 센터는 매년 분기별로 귀어귀촌 사업관계자 업무협의회를 개최하며, 귀어귀촌 활성화 및 조직적인 수행체계 구축에 힘써왔다. 센터는 이번 1분기 업무협의회를 시작으로, 올해 귀어귀촌 사업관계자들과 총 4회의 업무협의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준영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의회를 통해 귀어귀촌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간의 의미 있는 소통이 이뤄졌다”며 “귀어귀촌 관계기관들과 함께 금년도에 진행될 다양한 귀어귀촌 관련 사업들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