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어귀촌종합센터에서 귀어귀촌 이론 실시간 온라인으로

귀어귀촌 실시간 온라인 교육 진행 모습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정준영, 이하 종합센터)는 3월 23일부터 3일간 실시간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2022년 귀어귀촌 종합교육 1기’를 시작으로, 2022년 귀어귀촌 교육을 개시한다.

 종합센터는 매년 귀어귀촌 희망인들에게 귀어귀촌에 필요한 다양한 과목의 이론교육을 제공해 안정적인 영어 정착 및 귀어귀촌 활성화를 도모해왔다. 종합센터가 제공하는 종합(평일) 및 주말 이론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작년부터 온라인 실시간 화상교육으로 진행해왔다.

 23일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종합교육은 총 15시간으로 구성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을 수강한 약 100여명의 귀어귀촌 희망인들은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www.sealife.go.kr)에서 교육 이수 실적을 증빙할 수 있는 교육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는 추후 귀어귀촌 정책자금 신청 시 활용이 가능하다.

 종합센터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종합교육 6회, 주말교육 8회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www.sealife.go.kr)에서 교육 신청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정준영 센터장은 “올해 진행되는 여러 교육을 통해 귀어귀촌 희망인들이 귀어귀촌에 꼭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귀어귀촌 희망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귀어귀촌 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