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대구광역시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식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는 15일 대구시청 별관에서 ESG 가치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추진 등 식생활 분야 탄소중립 실천 ▲지역 생산 농수축산식품의 유통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 ▲저탄소 식생활 분야 전문 인력 양성 ▲농수축산식품 관련 지역기업의 ESG경영 확산 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으로, 공사는 지난해부터 지자체, 교육청, 협회, 단체 등 48개 기관과 협력하며 범국민 운동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특히, 대구광역시는 시민 한 사람이 탄소 1톤씩 줄이는 10가지 행동 ‘탄소줄이기 1110’ 캠페인 등 시민참여 중심의 탄소중립을 선도하고 있어, 239만 대구시민들이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참여를 통해 식생활에서도 탄소 절감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구를 살리는 ‘코리아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에 대구광역시가 함께 하게 되어, 저탄소 식생활이 전 국민에게 확산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대구지역 농수산식품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함께 협력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