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대, 해양레저관광활성화

포스터

 최인호 국회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과 (사)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구자중 이사장)가 공동주최하고 해양수산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2021 정책토론회'가 11월 25일 오후 2시부터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토론회는 “위드 코로나 시대, 해양레저관광활성화”를 주제로 위드 코로나로 넘어가는 지금 새로운 해양레저관광의 기반을 잡기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무관중, 녹화방송으로 진행됐으며, (사)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 구자중 이사장의 개회사와 최인호 국회의원의 환영사 이후 주제발표, 주제토론, 자유토론으로 이어졌다.

 주제토론 및 자유토론은 한국해양대학교 도덕희 총장이 좌장을 맡아서 진행하고 주제발표에는 한국해양대학교 조우정 교수와 한국표준협회 김동환 전문위원이 해양레저관광업 지원과 해양레저관광의 고객가지 발견과 서비스 개발 방향에 대해서 발표했다. 주제토론에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홍장원 연구위원, 영산대학교 김철우 교수, 부산마리나대여업협동조합 김건우 부회장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발표자들과 함께 열띤 토론을 펼쳤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21 정책토론회는 해양레저관광업의 현황과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현 트렌드에 맞는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이며, 부산MBC 유튜브 선공개 및 12월 4일 부산MBC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