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비대면 업무’ 주제로 신입행원 소통의 장 마련

메타버스 퀴즈대회 개최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9월 입행한 신입행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플랫폼 활용능력 및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2021 수협은행 메타버스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입행원 연수원 교육과정이 축소된 것을 갈음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퀴즈대회는 비대면 업무와 페이퍼리스, 모바일뱅킹 등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동기들과 함께 다양한 퀴즈를 풀면서 업무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활용해 신입행원각자의 개성이 담긴 아바타를 만들고 OX퀴즈 참여는 물론 ‘아바타 댄스대회’, ‘아바타 인기투표’ 등 다양한 코너도 함께 운영해 플랫폼 활용 역량 극대화를 꾀했다.

 이번 퀴즈대회에 참여한 손하늘 행원은 “실제 업무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퀴즈로 풀면서 업무지식을 업그레이드 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메타버스를 잘 활용하면 비대면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도 한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퀴즈대회는 수협은행의 미래를 만들어갈 신입행원들이 디지털·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른 업무 혁신은 물론, 은행원으로서의 기본업무 능력 배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인적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