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귀어인·대국민 대상 귀어귀촌 지원정책 및 귀어 업종별·분야별 창업정보 및 교육정보 맞춤형 제공

귀어귀촌 이동상담소 운영 사진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이진형, 이하 종합센터)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1 부산국제수산엑스포(BISFE)’를 통해 예비 귀어인을 위한 ‘찾아가는 귀어귀촌 이동상담소’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수산무역협회, 수협중앙회, 벡스코 등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종합센터는 제 1전시장 내에 ‘찾아가는 귀어귀촌 이동상담소’를 개소하고 귀어귀촌에 관심 있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귀어귀촌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 종합센터는 귀어귀촌 지원정책 및 절차 안내, 업종별·분야별 창업정보 제공, 귀어귀촌 교육정보 안내 등 귀어귀촌인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의 상담을 진행하며 어촌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했다. 특히, 각 상담자의 상황에 맞는 정착단계 중심의 상담은 귀어귀촌을 꿈꾸는 도시민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진형 센터장은 “이번 이동상담소를 통해 귀어를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귀어귀촌 상담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동형 상담소를 통해 더 많은 도시민들에게 직접 찾아가서 도움을 드리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