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생활 미리 체험 시행착오 줄여 성공적인 정착에 이바지

참가자 모집 포스터

 한국어촌어항공단 제주귀어귀촌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승호, 이하 제주센터)는 2021년 도시민어촌유치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귀어 체험단 in 제주’ 참가자를 9월 29일까지 모집했다.

 ‘귀어 체험단 in 제주’ 프로그램은 귀어귀촌 실행 전 도시민들이 어촌생활을 미리 체험해 실제 이주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3박 4일간 어촌에서 생활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어촌의 삶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어업 체험과 주민과의 화합의 장, 어촌 취업·창업 교육, 실제 귀어·귀촌인과의 성공적 정착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는 어울림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귀어 체험단 in 제주’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65세 이하 도시민은 제주센터 홈페이지(http://sealife.jejubada.or.kr), 페이스북(www.facebook.com/eje10jeju)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승호 제주센터장은 “귀어 체험단 in 제주 프로그램은 도시민들이 어촌을 이해하고 마을 주민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귀어귀촌 체험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제주로 귀어·귀촌을 꿈꾸는 많은 도시민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