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5.17 화 09:42 인기 ,
   
> 뉴스 > 해양수산부 > 정책동향 | 읽고싶은기사
     
어촌마을 특산물 ‘어촌밥상’, 저렴한 가격에 집에서 맛보자
해수부, 8월10~9월10일까지 특산물 30% 온라인 할인행사 진행
2021년 08월 05일 (목) 20:57:20 문영주 ss2911@chol.com
   
포스터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촌마을을 지원하고 국민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 등과 함께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2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국민들의 어촌체험휴양마을 방문이 어려워지자, 어촌체험휴양마을의 대표 특산물을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온라인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8일까지 1차로 할인행사를 진행해 약 3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이번 2차 할인행사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www.gmarket.co.kr)’과 ‘GS샵(www.gsshop.com)’에서 진행되며, 해양수산부는 총 3억원의 예산 범위 내에서 상품비용의 30% 할인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과 어촌 6차산업화 시범마을 등 약 20여 개 어촌마을에서 생산하는 특산물로, ▲100가지 맛이 있다는 화성 백미리마을의 조개모듬구이 세트 ▲세계 5대 청정 갯벌인 가로림만이 있는 서산 중리마을의 감태 ▲선물하기 좋은 태안 병술만마을의 굴비세트 등 80여 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다만, 해당 상품들은 마을에서 직접 제조하거나 채취해 준비하기 때문에 재고량에 따라 일찍 품절될 수 있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www.gmarket.co.kr)’과 ‘GS샵(www.gsshop.com)’의 기획전 페이지에서 원하는 특산물을 골라 쿠폰을 적용하면 1인당 할인한도 없이 총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와 연계해, 한국어촌어항공단에서 운영하는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kr)에서는 어촌을 체험할 수 있는 영상 등 다양한 정보제공과 더불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해 어촌마을 특산물 할인행사 소식을 개인 누리소통망(SNS) 등에 홍보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두 번째로, 구매후기 이벤트를 진행해 마을 특산물을 구매하고 후기를 남긴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캠핑의자 등을 증정한다.

 성열산 해양수산부 어촌어항과장은 “이번 할인행사를 통해 여름철 무더위로 지친 국민들이 우리 어촌에서 나는 신선한 특산물을 맛보고 건강과 활력을 되찾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촌을 지원하는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 할인행사와 전국 어촌체험휴양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바다여행 누리집(www.seantou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 수산신문(http://www.fisheries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IS비즈타워2차 1004호 (Tel) 02-2069-29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영주
수산신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2003 수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fisherie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