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보다 31% 증가...소비자들 오프라인 매장 찾아

 

 올 4월 미국 슈퍼마켓의 신선 수산물 판매는 지난해 4월 대비 11.5%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4월과 비교하면 26.5% 증가했다.

 냉동 수산물 판매는 저장이 용이한 냉동식품 수요가 늘어난 작년에 비해 11.2% 감소했지만, 여전히 높은 수요를 보이며 2019년과 비교하면 31% 증가했다.

 시장조사기관인 210 Analytics에 따르면 신선 수산물과 냉동 수산물의 판매는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전과 비교해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다시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소비자가 나면서 유통기한에 대한 염려가 줄어들고 신선 수산물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 전망했다. <출처 : seafoodsou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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