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류·아몬드·말린 과일·구운 버섯 등 스낵제품으로

 

 일본 오사카 중앙도매시장 도매상 사카모토는 올해 4월 수산물 건조 가공식품 상품 브랜드 ‘안초비나’를 출시했다.

 안초비나의 전체 제품라인은 잘게 다진 어류 및 소형 어류와 아몬드, 말린 과일, 구운 버섯, 견과류를 혼합한 4가지 유형의 스낵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초비나는 여성 소비자를 주요 고객으로 타겟팅해 저칼로리, 저당, 고단백 건강간식 컨셉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독특한 제조방식으로 바삭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는 특징이 있다.

 안초비나는 편의점, 슈퍼마켓 등 식품 취급 소매점을 주력 판매채널로 하고 있으며, 이미 일본 내 여러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는 안초비나를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사카모토는 2012년 국제표준화기구의 위생 및 품질관리 인증 ISO22000을 획득하고 2018년 유엔의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s) 달성을 선언했다. 또 2020년에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FSSC22000 ver.5)을 획득하는 등 선도적인 기업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안초비나 브랜드 출시를 통해 ‘간편’, ‘세련’, ‘여성’, ‘새로운 식감’, ‘건강식품’ 등을 키워드로 하는 新브랜드를 구축하고, 식재료로서 어류의 가능성을 확장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 <출처:https://www.minato-yamaguchi.co.jp>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