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양노조 새로운 도약 위한 결의 다져
원양어선원들의 근로조건 개선 위해 총력! 역동적인 노동조합으로 거듭날 것

박진동 위원장

 전국원양산업노동조합(이하 원양노조)은 2월 19일 오전 10시 30분 원양선원회관(서구 원양로191) 4층 대회의장에서 열린 2021년도 정기대의원대회에서 박진동(62) 사무처장을 제16대 노조 집행부의 새로운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지난해 11월 염경두 제15대 노조위원장의 별세로 공석이었던 위원장 선거에는 박 사무처장이 단독출마했으며 상선원과 어선원 간의 제도적 차별 조항 개선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운 박 처장의 정견발표 후 투표가 진행, 19명의 참석 대의원 중 16표를 얻어 위원장에 선출됐다. 이로써 박 위원장은 앞으로 3년간 원양노조를 이끌게 된다.

 박 위원장은 당선소감을 통해 “오직 조합원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가겠다”며 “집행부가 한단계 더 도약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겸손하고 역동적으로 조합을 이끌어 나갈 것은 물론, 현장 조합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원양노조는 이날 원양어선원들의 근로조건을 개선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다짐하고 임금구조 개선 요구 등 7개항의 결의문을 채택하며 새로운 집행부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한편,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로 참석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모든 의전행사 없이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발열체크와 출입명부 작성,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대회를 무사히 마쳤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