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수산물 판매 35% 증가로 70억불 기록
연 소득 10만불 이상 부유한 가정 소비 높아

 시장데이터기관 IRI에 따르면 2020년 미국 유통채널의 수산물 판매가 높은 성장을 보였다.

 냉동 수산물 판매는 35% 증가한 70억불로 다른 보관유형에 비해 큰 규모를 기록했다. 그 중 냉동 새우가 48%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냉동 수산물 소비는 연간 소득이 10만불 이상인 부유한 가정의 소비가 높게 나타났으며, IRI는 저소득 소비자를 위한 냉동 재품이 필요함을 지적했다.

 상온보관 수산물은 20.3% 증가해 30억불을 기록했으며, 연어 제품이 30.3%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상온보관 수산물의 주요 소비자는 베이비붐 세대로 나타났다.

 2020년 신선 수산물 판매는 28% 증가한 871백만불을 기록했다.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어종은 신선 게로 62%의 성장을 보였다. 다른 주요 신선 어종은 대구, 게살 제품(Crab cake), 넙치(Halibut)이다. <출처: http://www.thebristolbaytimes.com>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