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고성군수협 1억원 출자로 총액 1,500억원 돌파

강원고성군_송근식 조합장

 지난해 수협중앙회 출자금 누적 총액이 1,500억원을 돌파하며 연간 증대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지난 12월 31일 강원고성군수협이 1억원을 중앙회에 출자하면서 경자년의 마지막을 장식하며 이뤄낸 성과다.

 2020년은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전국의 회원조합이 그 어느때보다도 대외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에 직면했지만, 총 35개 회원조합이 연중 꾸준히 출자에 동참하며 순증 190억원의 실적을 거양했다.
 
 출자의 대미를 장식한 강원고성군수협 송근식 조합장은 “올해 직원과 어업인이 힘을 모아 노력한 결과 조합의 영업실적이 큰 무리없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출자 등을 계기로 조합과 중앙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은 “매일을 소처럼 우직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중앙회 및 회원조합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매년 출자금 증대운동에 변함없이 동참하는 전국의 회원조합 조합장 및 임직원들이 있었기에 1,500억원을 초과달성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또 임 회장은 “2021년은 신축년으로 여유와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흰소의 의미답게, 특히 모든 조합이 두루두루 원만한 경영성과를 달성하여 어느 해보다도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회 출자금 자율증대운동은 2018년도부터 2022년도까지 5년에 걸쳐 진행 중으로, 출자증대에 기여한 공이 많은 조합을 대상으로 상반기 중 포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