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박물관 국민제안 공모전

 국립해양박물관은 박물관과 시민참여단, 그리고 국민이 함께하는 ‘2021 국립해양박물관 국민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문화 진흥과 해양수산업의 발전을 위한 국립해양박물관과 박물관의 제2기 시민참여단의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박물관의 新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사업 발굴, 해양문화 공유 기회 확대 방안, 박물관 인지도 제고 방안 등이며,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 들을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11월 26일부터 12월 16일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국립해양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양식을 내려 받아 사용가능하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국립해양박물관 국민제안 공모전’은 계획 수립부터  박물관 제2기 시민참여단이 참여하여, 공모주제와 심사기준을 결정하고, 공모심사 또한 시민참여단이 직접 실시하여 공모전의 공정성을 기한다.

 최우수작 1편, 우수작 3편을 선정하여 총 11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해양박물관 관계자는 “시민참여단과 함께하는 공모전을 통해 박물관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여 국립해양박물관의 新성장 동력을 확보하고자 한다”며 “해양문화 진흥과 해양수산업의 발전을 위해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우수 제안 사업은 국립해양박물관의 주요 추진사업으로 반영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