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용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공익상품 가입하고 협력강화 약속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 가입

 최명용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이 Sh수협은행 공익상품에 가입해, 양 기관이 해양 환경 정화에 협력강화를 약속했다.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지난 25일, 최명용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이 수협은행 가산디지털금융센터를 방문해 해양쓰레기 저감활동을 지원하는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익상품 가입행사에는 최명용 이사장과 이동빈 수협은행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수협은행의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 상품은 어촌과 연안 수역의 정화와 복원에 이바지한다는 공단의 목표와 부합하는 의미있는 공익상품"이라며, "쾌적하고 안전한 어항을 만들고 국민들게 깨끗한 바다를 돌려 드리는데 수협은행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은 최근 강원 고성군 일대에서 바닷속 침적 폐어구 90톤을 수거하고, 전남 목포항 일대에서도 호우로 떠내려온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치는 등 어업인의 소득과 어장 생산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Sh수협은행의 Sh해양플라스틱제로(Zero)예·적금은 해양쓰레기 저감활동을 위한 기금을 전액 수협은행 부담(연 평균잔액의 0.05% 이내)으로 지원하는 '착한 금융상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금 1조원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