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안전문화 및 해양환경보호를 담은 24초~365초 영상 공모

 24시간 365일 우리 바다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지키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한 공모전이 진행되고 있다.
 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오는 7월 19일까지 ‘해양경찰 365 단편영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안전ㆍ해양환경 보호 등 해양경찰 업무와 관련해 국민이 직접 영화 제작에 참여함으로써 바다사랑에 대한 마음을 키우는 등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심사부문은 학생부(만 18세 이하)와 일반부로 나누며, 영상 길이는 최소 24 ~ 365초 이내여야 한다.
 해양경찰청은 공모 후 내부 심사를 통해 1차 20편을 선정한 뒤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9월 중 최종 선정작 6편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대상 365만원을 비롯해 총 1천만 원이며 시상자 전원에게 해양경찰청장 상장이 수여된다.
 제출방법은 촬영된 영상을 개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등록 후 주소(URL)를 명시한 신청서를 해양경찰청 전자우편(kwonice@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누리집(http://www.kcg.go.kr)을 참고하고 문의는 대변인실(☎032-835-2412)로 연락하면 된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새로운 창작자 발굴과, 국민에 해양 사고 예방과 해양 환경 보호의 경각심을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꿈나무 감독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