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보험 인천수협 경영진 간담회 개최
조창남 조합장,“공제사업 중앙회와 조합 상생하는 사업”

인천수협(조합장 조창남)이 코로나 감염증 여파로 어려움이 계속되는 가운에서도 공제 목표 달성률을 101%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수협중앙회는 지난 16일 인천수협에서 수협보험 경영진 간담회를 개최하고 인천수협을 격려했다.

강신숙 상무 주관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최소한의 조합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들은 체온 측정 후 마스크 착용 등의 조건을 갖추고 실시됐다.

이날 조창남 인천수협 조합장은 “공제사업은 중앙회와 조합이 상생하는 사업으로 인천수협이 지금에 오기까지 공제사업이 적지 않은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공제사업을 이끌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강신숙 상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운 영업환경에도 불구하고 2월말 기준 인천수협의 목표 달성률이 101%에 이르고 있어 조합 임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인천수협이 더욱 번창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아울러, 비이자수익사업으로서의 공제사업의 수익성과 중앙회와 회원조합이 상생하는 사업으로 공제사업이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설명하고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공제사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제보험부는 지난 2월 서천서부수협을 시작으로, 보령수협, 대천서부수협, 부안수협, 고창군수협, 군산시수협, 통조림가공수협, 경인북부수협, 옹진수협, 냉동냉장수협에서 경영진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공제사업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런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