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1.30 토 23:52 인기 ,
   
> 뉴스 > 수협 > 중앙회 | 최신기사
     
“이번 가을엔 친구·가족들과 함께 어촌으로 떠나자”
수협, 태안 별주부 마을 등에서 어촌체험 진행…27일까지 희망자 모집
조개캐기·독살체험·망둥어낚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즐길 수 있어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등을 통한 참가자와 어업인의 교류 확대 추진
2019년 09월 27일 (금) 10:48:32 문영주 ss2911@chol.com
   
수협중앙회는 다음 달 각각 충남 태안 별주부마을과 경기 안산 선감어촌계에서 어촌체험행사를 개최하고 27일까지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 동호회 등을 모집한다.

수협은 참가자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운 독살체험과 함께 조개 캐기·망둥어 낚시 등 다양한 어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참가자들이 이·미용봉사, 자동차정비, 벽화그리기 등 방문 어촌계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인근 해안가를 찾아 해양정화활동 등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와 어업인의 교류 확대를 추진한다.

행사 참여인원을 대상으로 어촌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 어촌 재방문 및 홍보를 유도해 어촌관광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참가자는 각 어촌마을까지의 이동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소그룹별로 참가 약정금 3만원을 내야하지만 이에 상응하는 어촌특산물이 제공된다. 또한 어촌체험활동과 숙박 시설 및 식사가 무료로 제공된다.

행사는 △10.12~13 충남 태안 별주부마을 △10.19~20 경기 안산 선감어촌계에서 개최된다. 직장인 동호회나 부녀회 등 다양한 인원이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는 주말에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6~8인의 가족 및 동호회 등은 2개의 어촌마을 중 하나만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각 마을마다 7~9개 소그룹이 참가자로 선정된다.

수협은 신청자들의 참가 신청사유와 방문 어촌 재방문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재능기부 및 전문적 봉사활동 가능 소그룹은 우선 선발하며, 올해 상반기 체험행사에 참가했던 인원은 선발에서 제외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어촌사랑 홈페이지(www.isealove.com)와 어촌사랑 커뮤니티(http://cafe.naver.com/suhyuplove)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070-4350-602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친환경적이고 색다른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어촌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어촌에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을 널리 알려 더 많은 사람들이 어촌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 수산신문(http://www.fisheries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IS비즈타워2차 1004호 (Tel) 02-2069-29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영주
수산신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2003 수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fisherie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