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명으로 경영혁신TF팀구성...18일 TF발대식
"내년도 사업부터 즉시 반영 속도감 있게 조직개편"

수협중앙회가 조직을 전면 혁신하는 방안을 마련키로 해 결과가 주목된다.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는 18일 경영혁신TF팀을 구성해 올해 말까지 전면적인 조직 혁신방안을 마련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협은 송파구 본사 독도홀에서 임준택 회장과 홍진근 지도경제사업대표이사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혁신TF팀 발대식을 개최했다.

대표이사 직속 프로젝트 조직인 경영혁신TF팀은 별급 3명, 1급 5명 등 총 전체 부서를 망라한 13명의 팀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3개월 간 ▲효율적 조직운영을 위한 직제개편 및 사내문화 혁신 방향 제시 ▲수익성 극대화 및 비용 감축방안 도출 ▲회원조합 건전경영 강화 방안 수립 등 전면적인 혁신과 변화 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발대식에서 임준택 회장은 “협동조합의 본질적 목표와 수익성 제고를 조화롭게 이뤄야 하는 어려운 과제가 주어졌다”면서 “수협과 수산업의 미래를 책임진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역량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홍 대표이사는 “지난 8월 취임 후 모든 사업을 점검하고 현장을 살펴본 후 갖게 된 위기의식 속에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경영혁신TF팀 구성 배경을 설명했다.

홍 대표는 앞으로 경영혁신TF팀을 직접 챙기면서 모든 사업과 조직체계를 원점에서 재검토해 나갈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비용은 줄이면서도 장기 발전을 위해 반드시 투자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예산이 투입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조직구조 확립에 우선순위를 둔다는 방침이다.

수협은 TF팀을 통해 올해 연말까지 혁신방안이 마련되면 내년도 사업부터 즉시 반영해 속도감 있게 조직을 개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