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강정, 굴크로켓, 수협어묵 등
추석 선물 수협 직접 만든 수산물 실속선물세트로 . .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는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아 소비자들이 수산물선물세트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굴비, 갈치, 멸치, 제수용품 등 150여종의 다양한 수산물 선물세트를 준비하여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본 정부의 경제도발로 야기된 국내 경제의 소비침체 해소와 특히, 대일본 수산물 수출 감소에 따른 어업인들의 어려움 타개에 미력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산물선물세트 가격을 대폭 할인해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것이다.

이번 추석선물세트에는 수협중앙회의 고차가공 신상품인 국내산 9가지 수산물로 만든 요리를9해조(액상)와 아이들 간식용으로 먹기 좋은 ‘쿡하면뚝딱’ 3종세트(명태강정, 굴크로켓, 수협어묵), 술안주에 적당한 고갈비포 및 해삼마스크팩 등이 포함되어 있어, 믿을만한 수산물로 수협이 직접 만든 수산물 고차가공 신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수산물선물세트는 수협중앙회 온라인 몰인 수협쇼핑(제휴몰 포함)과 수협바다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소비자 구매가 용이하도록 다양한 수산물선물세트 상품을 담은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홍보하고 있다.

또한,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은 한가위를 맞아‘2019 추석 선물 모음전’을 실시하여 가격대별/카테고리별 코너, 추석 쿠폰 大잔치 등을 통해 소비자가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수산물 뿐만 아니라 농축산물, 가공 건강식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수협중앙회 판매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한일무역갈등 등으로 인해 대형유통업체까지 수산물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라, 이번 추석 수산물 선물세트 판매실적이 예년에 비해 호조를 보이기가 쉽지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전사적 노력을 경주하여 전년보다 높은 명절 판매실적을 달성, 수협 경제사업 및 수산물 소비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의지를 드높였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