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KANTAR TNS에서 식품 소비 동향 관련 조사를 실시한 가운데, 중국의 식품 소비 카워드는 건강과 안전 등으로 꼽았다.

KANTAR TNS에 따르면 74%의 중국 소비자가 고품질 식품을 구매할 의향이 높으며, 식품 구매 시 건강, 다양화와 균형이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보았다.

식품안전 사고 등으로 인해 중국 소비자가 식품 정보 투명성과 진실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 조사에 따르면 98%의 중국 소비자가 식품 정보 투명성을 높여야 한다고 응답했다. 이 중 식품안전과 관련한 정보가 더 많이 제공해야 한다고 응답한 소비자는 45%로 가장 높고, 그 다음으로 보관조건(45%), 원산지(43%), 가공공정(40%)과 생산지역(35%)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중국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5대 식품산업 기관은 공공기관, 선두 농(수)산업체, 소비자협회, 정부기관과 소매상으로 나타났다. KANTAR TNS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는 소비자 권익을 추구·보호하는 협회에 대한 신뢰도가 높고, 중국 내에서 식품 생산자와 판매자의 브랜드 영향력도 큰 것으로 평가했다.
<출처: http://www.foo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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