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22 일 16:19 인기 ,
   
> 뉴스 > 산하기관 > 정책동향 | 최신기사
     
“새로운 패러다임 시대 이끌 해양수산 인재 양성“
해양수산인재개발원, 50년주년 맞아 기념식 개최
2018년 12월 07일 (금) 13:15:19 문영주 moon4910@chol.com
해양수산인재개발원(원장 지승길)은 개원 50주년을 맞아 지난 7일 본관 대강당에서 최완현 해양수산부 수산정책실장, 부산시 관계자 등 해양수산 주요인사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1968년 개원해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했으며 약 53만 명의 해양수산인재를 배출한 해양수산부 산하의 전통 있는 해양수산 전문교육기관이다. 바다를 통해 행복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인재양성을 미션으로 해양수산 분야의 전문 인재를 육성하는 기관으로서 공무원과 해양수산인의 교육훈련을 주관하고 있다.
 
김영춘 해양수산부장관은 이날 기념사에서 “미래를 내다보고 새로운 패러다임 시대를 이끌어 갈 글로벌 해양수산 인재양성을 통해 우리 바다에서 혁신성장을 이루고 새로운 국가 성장 동력을 창출해나가 대한민국의 번영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는 김부겸 행안부 장관과 김판석 인사혁신처장, 양향자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장, 자유한국당 윤상직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윤준호 국회의원,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도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개막식에서는 한국의 전통소리와 서양 음악을 조화롭게 연주하는 퓨전국악그룹 초아 팀과 웅장한 타악 퍼포먼스의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부대 행사로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이진구 교수의 [4차 산업혁명 시대 HRD의 역할과 이슈] 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조정희 본부장의 [글로벌 해양강국을 이끌어 갈 미래 해양수산 정책 방향]에 관한 명사 특강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민 참여를 통해 만들어진 해양수산 인재개발원의 미래 비전 ‘해양수산의 미래를 선도하는 World Class 인재양성’ 에 대한 선포식과 국가 인재 양성에 기여한 경찰교육원 장재성 경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박상우 위원, 경희대 최정권 교수 등 유공자들에 대해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한편 11월 28일부터 12월 7일까지 해양수산인재개발원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ofhikorea)에서는 개원 50주년을 축하하는 대국민 경품 증정 이벤트가 진행됐다.  <문영주>
문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 수산신문(http://www.fisheries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IS비즈타워2차 1004호 (Tel) 02-2069-29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영주
수산신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2003 수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fisherie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