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점유자 측 폭력행사로 수협직원 골절 등 전치 6개월 중상

 
지난 1일 수협 노량진수산시장(주) 현대화사업팀장이 구시장 폐쇄 작업에 투입된 굴착기 수리 확인과정에서 불법점유상인 측의 폭력행사로 골절 및 십자인대 3곳이 끊어지고 연골이 파열되는 등 전치 6개월의 중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와 관련해 수협 측은 “노량진수산시장 불법점유자들이 이성을 잃은 채 마구잡이 폭력으로 구 시장터를 치외법권, 무법천지로 만들고 있다”며 “경찰이 엄정한 공권력을 집행해 법치와 질서를 회복시켜주길 간곡히 호소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수협은 안전 위험이 높은 주차타워와 강변 임시주차동 폐쇄를 위한 작업에 나섰지만 불법점유자 측의 방해가 지속됨에 따라 일시적으로 중단된 상태다.
이들은 굴착기를 불능화시키기 위해 엔진에 소금을 불법 투입하고 이를 수리하러 온 제3자인 기사와 수리공에게도 주위에 경찰이 배치되어있음에도 무차별 폭력을 가하는 등 법질서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
 
또한 앞서 밝힌바와 같이 1일 수협 현대화사업팀장이 굴착기 수리 확인을 위해 인근 컨테이너 박스 위로 올라서자 컨테이너를 흔들어 위협하고 컨테이너를 내려오는 현대화사업팀장을 강제로 잡아당겨 추락시켰다. 사건 처리과정에서도 쓰러져 있는 현대화사업팀장에 대해 응급조치를 취하기는커녕 조롱하며 촬영하는 등 상식으로 이해되지 않는 일들이 자행되는 실정이다. 
 
수협 관계자는 “시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차량통제 조치를 방해하는 것만으로도 심각한 상황인데 수협직원의 정당한 업무마저 폭력으로 막아서는 등 법질서 근간을 훼손하는 심각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경찰의 엄정한 공권력 집행만이 해법이니 만큼 법과 원칙에 입각한 보편타당한 조치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협 현대화사업팀장과 굴착기 기사 등 이번 폭력으로 피해를 입은 이들의 현장 채증 동영상 등을 바탕으로 동작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해 엄벌을 요구할 예정이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