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리뷰트 오션 ‘ 해드림 (海 -Dream)’지역주민을 위한 사회적 가치실현

해양수산인재개발원(원장 지승길)은 지난 18일 해양수산부 직원들이 ‘수산물 레시피愛 빠지다!’(10/16~10/19) 교육 과정에서 만든 수산물 도시락을 지역복지센터를 통해 기장군내 청소년 가장 및 지역 독거 어르신 등 저소득층에게 전달했다.
 
‘수산물 레시피愛 빠지다!’교육 과정은 수산물 소비촉진의 일환으로교육생에 대해 수산물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수산물 조리법으로 실습을 해보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도시락 기부행사는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이 교육지원 사업과 지역주민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한 컨트리뷰트 오션(Contribute Ocean)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컨트리뷰트 오션 사업을 통해 국민에게 교육시설을 개방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해양문화와 해양레저 체험 기회 등을 제공하는 ‘海드림(Dream)행복캠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해양문화 등의 다양한 무료 공개 강좌와 바다환경 정화활동 등으로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지승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지역공동체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사회적 가치 프로그램 개발 확대 등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