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지난 3일 기획재정부 주관 제112차 국제행사심사위원회에서 ‘2022년 보령해양머드박람회’가 최종 승인됐다고 밝혔다.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를 주제로 열리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2022년 7월부터 한 달간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충청남도와 보령시가 공동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한다.

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국내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보령 머드축제를 한 단계 발전시키고 해양자원 산업화의 비전과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새로운 먹거리 산업을 개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국제행사심사위원회 최종 승인으로 전체 사업비 145억 5,000만원 중 43억 5,000만원이 국비로 지원되며, 그 밖에도 사업 추진을 위한 공유수면 점용허가, 규제개선 등 행정적, 정책적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람회는 해양머드, 해양치유, 해양레저관광 분야를 주제로 한 10개의 전시관과 머드 체험시설, 비즈니스 미팅, 국제학술대회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박람회에 맞추어 마리나항, 해상 낚시터, 해양치유센터 등 해양관광 인프라를 조성할 계획으로, 많은 국민들이 박람회에서 해양레저관광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강준석 해양수산부 차관은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개최가 국내 해양자원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해양산업과 해양관광이 지역경제의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박람회를 통해 충남이 대한민국의 해양머드, 해양치유, 해양레저관광 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하여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