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영양보충에 으뜸

 
유난히 여름철이 되면 체력이 떨어지고, 자주 피곤해지기 쉽다. 이에 영양 보충을 위한 보양식으로 농어가 빠질 수 없다.

동의보감에 기록된 바, 농어는 오장의 기운을 보충하고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힘줄과 뼈를 강화시키는 생선이라고 알려져 있다. 다른 생선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항산과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원기를 회복시켜주는데 안성맞춤인 음식으로 여겨지고 있다. 또한, 근육 피로 해소와 신체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

서울 근교에서 제철 농어 요리를 즐기려면 인천 강화도 맛집 추천이 되고 있는 진복호 횟집이 잘 알려져 있다. 진복호는 선주직판 음식점으로 서해에서 직접 잡아 올린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해 이미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음식점으로 ‘서민 갑부’에 출연한 바 있다. 대표적으로 자연산 농어를 사용한 농어회와 농어 지리탕이 준비되어 있다. 농어 자체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농어회는 직접 배를 타고 나가 잡아온 자연산 농어를 사용한 만큼 더욱 맛이 좋다. 특히 낚시로 잡은 농어는 그물로 잡은 농어보다 스트레스를 덜 받아 육질과 식감이 뛰어나다.

그 밖에도 제철 자연산 활어, 밴댕이, 해물 조개찜, 새우 구이, 꽃게찜, 해산물 물회, 전복 버터구이, 게장 스시, 단호박 꽃게탕 등의 메뉴를 갖추고 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관계자는 “서해에서 직접 조업한 신선한 재료들만 사용하고 이를 통해 중간 유통 과정이 없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식당을 찾는 이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보다 신선한 재료와 정성으로 손님을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도 신관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의 형태로 운영되고 100석 이상 규모의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주차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키즈밀’ 메뉴와 새우튀김을 즐길 수 있으며, 키즈 시네마도 설치되어 있다. 식사 후 영수증 지참 시 진카페에서 20%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본관은 신관에서 1키로 내외거리에 있는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있다.

메뉴 : 제철 자연산 활어, 해물 조개찜, 전복 버터구이, 단호박 꾳게탕 등
문의 : 032-937-7610
주소 : 인천 강화군 길상면 해안남로619번길 24
<김은경>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