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레저·어촌문화 체험 등 해양관광상품 개발 지원

 
한국어촌어항협회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해양관광의 활성화와 관련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2회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연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상품의 개발과 시장에서 필요한 상품 공급을 주도할 업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해양레저스포츠, 해외관광객 유치, 지역관광상품, 어촌마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학습하는 상품, 해양과 내륙을 연결한 관광상품, 이외 기타 해양관련상품 등 6개 분야이며, 공모신청은 3월 31일까지 해양관광누리집 ‘바다여행 (www.seantour.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해양관광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사업자로 업체당 최대 3개 상품을 응모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4월 말 최종적으로 우수해양관광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올해의 우수해양관광상품은 공모분야별로 1개씩 총 6개의 우수상품을 선정하며, 최우수상품(1개)에 5,000만원, 우수상품(5개)에 각각 2,000만원의 상품홍보·운영 등에 필요한 자금과 전문가 컨설팅·판매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상묵 한국어촌어항협회 어촌본부장은 “해양관광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급증하는 해양관광 수요에 대응하고 관광관련 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도 성공적인 해양관광상품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관심 있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협회가 주관하는 ‘우수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은 독창적인 해양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하여 총 8개의 해양관광상품을 선정·지원한 바 있다.

세부적인 공모요강 및 우수해양관광상품 지원사업에 대하여 자세한 사항은 해양관광누리집 ‘바다여행(www.seantour.kr)’에서 확인하거나 한국어촌어항협회(02-6098-0815)로 문의하면 된다.<문영주>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