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성찰의 중요성 강조
조직의 발전과 성장 방법에 대한 생각 나눠

 
수협 이노베이션 리더스는 지난 2일 박웅현 TBWA KOREA 크리에이티브 대표를 초청해 ‘저명인사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노베이션 리더스는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 조직원 간 지식공유를 통해 다방면의 지식을 학습하고 최신 트렌드를 조직 경영에 접목시키기 위해 구성된 조직이다.

이번 강연은 이노베이션 리더스 구성원이 질문하고 강연자와 함께 고민하며 생각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노베이션 리더들은 “시간 관리의 노하우”, “회사 발전을 위한 문화”, “참신한 발상을 위한 습관” 등의 질문을 통해 다채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개인 뿐 아니라 조직의 발전과 성장 방법에 대해 생각을 나눴다.

박웅현 대표는 강의를 통해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스스로의 생각에 한 번 더 의문을 갖는 자세, 성찰하는 자세가 소통의 시작”이라고 밝혔다. 진정한 소통이 이어질 때 개인의 발전 뿐 아니라 생산성 있는 조직 문화를 형성할 수 있음을 말했다.

또한 돈오점수 [頓悟漸修]의 원리를 강조하며 발전하는 조직에는 끊임없이 반성하고 성찰하는 구성원의 노력이 뒷받침됨을 강조했다.  

이노베이션 리더스 멤버는 2시간의 강의 시간 내내 박웅현 대표와 소통하며 다양한 주제의 의견을 공유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회원은 “생각해 보지 못한 영역의 지식 뿐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통해 본회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