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창남 인천시 수협 조합장

 
국내외 경제 여건 및 우리 수산계의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첫 걸음을 시작한 수산신문이 벌써 창간 13주년을 맞아 굳건한 뿌리를 내리고 여타 수산관계지 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만큼 성장한 것에 수산인의 한사람으로서 더없이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처럼 성장한 배경에는 수산관계지로서 수산인들의 눈과 귀가 되어 공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문영주 편집국장님과 임직원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창간후 수산언론으로서 항상 신속하고 공정한 보도로 수산인의 의견을 대변하고 올바른 비판을 제시하여 수산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수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수산신문사가 사시(社是)로 내세운 “힘 있는 신문, 부끄럽지 않은 신문”을 위해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단순하게 뉴스거리나 다루는 소식지 또는 알림지 역할이 아닌 독자로 하여금 느끼고 생각 할 수 있는 사회적 목탁, 비판적 감시자로서의 수산인 모두가 꼭 필요로 하는 훌륭한 언론기관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아울러 힘 있고 권력 있는 자들만을 위한 언론이 아닌 음지에서 고생하고 있는 소외된 이들의 소리도 경청 하고, 이들을 대변할 수 있는 언론이 되어 주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최근 기후변화와 어족자원 고갈로 인한 어업인 들의 고충을 헤아려 수산신문이 함께 고민하고 함께 노력하여 정부로부터 실질적인 지원대책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올바른 여론조성에 힘써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수산신문 창간 1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