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6.27 월 10:24 인기 ,
   
> 뉴스 > 해양수산부 > 정책동향 | 포토뉴스
     
LPGA 골프선수 최운정 선수 수산물 홍보모델로 위촉
해수부-한국 수산식품 스포츠마케팅 세곌 홍보
2015년 12월 17일 (목) 17:26:15 김은경 ss2911@chol.com

  미국 엘피지에이(LPGA) 골프선수로 활약 중인 최운정 선수(26세, 여)가 한국 수산물 홍보모델이 된다.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 수산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17일 양재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에서 최운정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수산업을 수출형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홍보모델 위촉은 최근 한국 여자선수들이 미국 주류 스포츠인 골프대회에 대거 진출하여 우수한 성적을 잇달아 거두면서 현지에서 불고 있는 스포츠 한류효과를 활용해 한국 수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최 선수는 2015 LPGA투어 마라톤 클래식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2014년 LPGA투어 선수들이 선정하는 모범상을 한국인 최초로 수상하는 등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선수로 평가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5월 미국(뉴저지)에서 개최한 샵라이트 LPGA 클래식 골프대회에 참석한 2만여 명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조미김, 김스낵 등 수출전략품목을 전시·홍보해 관람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수산물 홍보모델로 위촉된 최운정 선수는 내년부터 한국 수산물 홍보를 위해 LPGA 동료선수, 언론인, 관람객을 대상으로 현지 홍보 행사에 참여해 한국 수산물의 수출기반 확대를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2015년은 환율불안과 대외 경기침체로 수산물 수출이 부진했다”며 “이번에 실시하는 한국 수산물 홍보모델 위촉과 함께 내년에 개최되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과 같은 대규모 스포츠 행사를 활용한 스포츠마케팅으로 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은경의 다른기사 보기  
ⓒ 수산신문(http://www.fisheries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IS비즈타워2차 1004호 (Tel) 02-2069-29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영주
수산신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2003 수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fisherie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