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육영재단이 ‘2015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 대원을 모집한다.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Global Explorer)’는 ‘지도를 거꾸로 보아라! 세계로 나아가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대학생 해외 탐험 프로그램이다. 동원육영재단이 세계를 경영할 젊은이들에게 넓은 안목을 배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다.

동원육영재단은 대학교 재학생 2인에서 4인까지 자율적으로 구성된 15팀을 글로벌 익스플로러 대원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글로벌 익스플로러에 지원할 팀은 탐험하고자 하는 대륙과 해당 대륙의 국가를 2개 이상 선정해 구체적인 계획이 담긴 탐험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선발된 팀들은 제출한 탐험 계획서에 따라 7월 중 13박 14일의 탐험을 진행하게 되며, 귀국 후 탐험 보고 공유회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정될 경우 팀당 최고 300만원의 장학금을 수상하게 된다.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의 서류 접수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ongwong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동원육영재단

동원육영재단은 동원그룹 창립자인 김재철 회장이 1979년에 설립한 재단으로, 장학사업을 비롯해 각 대학과 연구소에 각종 연구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07년부터 국내 최초 영∙유아 장학프로그램 ‘동원 책꾸러기’(www. IQEQCQ.com)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만 6세 이하)에게 매월 1권의 그림책을 무료로 보내주고 있으며, 이렇게 배달한 그림책이 2014년 100만권을 돌파했다. 아울러 동원육영재단은 2012년부터 매년 대학생들에게 넓은 안목을 배양할 기회를 제공하는 해외 탐험 프로그램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