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지방청, 해양안전실천 등 캠페인 추진

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차태황)은 2015년에 국민들의 일상생활에서 함께하는 다양한 해양 안전문화 활동을 전개한다.

 그간, 대산수산청은 편리하고 안전한 항만운영을 위한 해양민원정책의 집행과 더불어 주기적으로 소규모 안전문화 활동을 추진하여 해양산업 종사자들의 잔잔한 호응을 받아왔었다.

 그러나, 작년에 발생한「세월호」침몰사고로 국민들의 해양에 대한 과도한 두려움이 확산된 것을 계기로,  2015년을 '국민 생활과 함께하는 해양 안전문화 확산'이라는 목표 아래 보다 적극적인 해양 안전문화 활동을  실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해양안전실천 충청지역본부와 함께하는 대규모 캠페인 추진, 해양항만 사업체 및 선박에 대한 해양사고 예방 교육 실시하고 미래의 주역인 해양과학고 재학생과 청소년해양연맹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해양안전 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또 매월 국민들이 자주 찾는 항?포구에 안전 홍보 플래카드 게시할 계획이다.

차태황 대산수산청장은 "풍유롭고 이로운 해양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서는 이용자인 국민들의 해양안전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한 만큼,  한 해 동안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전개하여 국민들의 일상생활에 안전문화의식을 정착시키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김은경>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