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이병호)가 가락시장 시설현대화사업 1단계 사업장에 설치할 미술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미술작품은 1차 공모전을 거쳐 선정된 작품 중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응모자격은 미술작품 기획, 제작 및 설치를 할 수 있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이어야 하며, 2인 이상 함께 하는 단체응모도 가능하다.
.
  다만 이번 진행되는 1차 공모전에 앞서 오는 27일 15시에 진행되는 현장설명회에 참여한 자만이 응모할 수 있으므로 참가희망자는  공사 홈페이지(www.garak.co.kr)에 게시돼 있는 설명회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당일 현장접수한 후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현장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6월 30일 1일간 공사 4층 대강당에서 공모전 응모신청을 방문 접수 하며, 7월 1일부터 2일간 FAX로 서면질의를 접수 한 후 7월 8일 공사 홈페이지에 답변을 게시할 예정이다.

  응모신청자는 7월 22일 17시까지 1차 제안공모 제출서 1부와 제안설명서 10부(표지 및 목차 제외 A3용지 5매 이하) 및 제안설명서가 포함된 CD(500MB이하의 PDF파일) 1매를 방문 제출해야 한다. 제출처는 향후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1차 공모전 입상자는 7월 30일에 발표 예정이며, 1차 제안공모 입상자에게는 2차 공모에 응모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가락시장 시설현대화사업 1단계 사업장과 조화 가능한 우수한 공공미술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많은 미술작가들이 이번 공모에 참여하여 우수한 작품이 설치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