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농수산물, 전국 누리꾼들에게 인기 만점!
포항시, 농수산물·관광상품 e-마케팅 프로모션

 

포항시가 유명 온라인 사이트 G마켓에서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농수산물 홍보에 나섰다.
포항시는 지난달 27일부터 6월 2일까지 7일간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 G마켓 사이트에서 ‘G마켓이 간다, 포항편’이란 주제로 온라인 기획전을 열어 지역의 농·수산물과 축제를 연계한 관광상품을 홍보했다.


시는 구룡포 수협과 연계해 구룡포에서 건조·가공해 품질이 뛰어난 수산물(참가자미, 오징어, 바다장어, 낙지젓갈, 미역 등)과 3대가 가업을 이어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토마토를 G마켓 사이트 메인배너에 띄워 집중 홍보했다.


또한 오는 8일에 열리는 제5회 장기 산딸기 문화축제와 어촌마을체험, 장기읍성 둘레길 걷기, 해변 가 캠핑 등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관광 상품을 판매 홍보했다.


프로모션이 시작하자마자 토마토는 물량(1일 한정판매)이 매진됐고, 관광 상품은 문의와 신청자가 줄을 잇고 있다.


시는 프로모션 중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한 ‘영일만친구’ 브랜드를 집중 홍보했다.


김영규 농식품유통과장은 “포항시는 지난해 제4회 G마켓&옥션 지자체 e-마케팅 경연대회에서 농특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다”며 “앞으로도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하여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수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