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7.2 토 17:52 인기 ,
   
> 뉴스 > 산하기관 > 정책동향 | 뉴스속보
     
‘창원진동미더덕’ 지리적표시 조건부 통과
통영멍게·생굴은 현지조사 후 재심의-농수산물품질관리심의회, 위원회 개최
2013년 05월 24일 (금) 18:29:52 문영주 moon4910@chol.com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지난 20일 농수산물품질관리심의회 지리적표시등록심의분과위원회를 열어 '창원진동미더덕' 등 3개 품목을 심의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심의결과 '창원진동미더덕'은 등록명칭, 정관 등을 보완하는 조건으로 지리적표시 수산물로 추가하기로 했다.
'창원진동미더덕'은 심의과정에서 '진동'이라는 지리적표시만으로도 국민들이 명품 미더덕으로 충분히 인식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돼 등록명칭을 보완하기로 했다.
반면 ‘통영활멍게’와 ‘통영생굴’은 품질관리, 위생분야 등의 분야에서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것으로 결정되어 현장 조사 후 재심의 하기로 했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창원진동미더덕’의 등록명칭 등이 보완되면 지리적표시 등록 신청 공고결정을 할 방침이다.
결정내용은 관보와 인터넷 홈페이지(www.nfqs.go.kr)에 공고된다. 이의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공고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문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 수산신문(http://www.fisheries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IS비즈타워2차 1004호 (Tel) 02-2069-2911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영주
수산신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2003 수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fisheries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