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생산자-유통인 상생 유통시장 조성”

aT,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소비자?생산자?유통인 상생 유통시장 조성”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와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김연화)는 지난 14일 서울 명동 서울로얄호텔에서 소비자와 농수산식품 생산자, 유통인이 상생할 수 있는 농식품 유통시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aT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농수산식품의 윤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정책 연구 및 공동 세미나 개최, 농식품 직거래 및 공정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현장 모니터링 등을 추진한다. 또한 소비자와 생산자, 유통인이 상생할 수 있는 농식품 유통시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정보교환, 생산자 및 소비자 교육, 현장점검 등 상호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aT는 소비자가 해당지역의 농산물 가격동향을 쉽게 알 수 있는 ‘농산물유통정보(KAMIS)’를 웹사이트(www.kamis.co.kr)와 어플리케이션으로 운영 중이며, 소비자 구매 관심 품목으로 구성된 유통가격 분석지 ‘알뜰장보기’를 주간단위로 배포하여 소비자의 건전한 소비를 돕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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